이번에 최근 지난 17일 발송을 시작했지만 4일이 지난 현재까지 배송 시작 안내조차 받지 못한 유저들이 속출하고 있는 스팀덱에 대한 공식 공지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스팀덱 국내 배송 지연 관련 공지 발표 소식은 스팀덱의 한국, 일본, 홍콩, 대만 등의 동아시아 지역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코모도(Komodo) 측이 스팀덱 공식 SNS 계정을 사용해 사과문을 발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스팀덱 한국 공식 트위터 계정 페이지(@OnDeckKR)에서는 "12월 1일까지 이루어진 예약은 연내 발송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아무쪼록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일본, 홍콩, 대만과 달리 한국에서는 예상치 못한 운송 및 통관 문제로 인해 창고 입고가 지연되어 배송 문제가 생겼다는 현황, 기존 일정보다 약 9일 뒤인 12월 1일까지 이루어진 예약들은 12월 26일에 배송이 다시 재개되어 12월 30일까지 모든 발송이 완료될 것이라는 안내,
예약 순서와 다르게 상품을 받고 있다는 보고에 대한 조사 결과 보고, 사과 메시지 등이 포함된 스팀덱 한국 배송 업데이트 공지문을 업로드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모도 측의 스팀덱 한국 배송 현황 업데이트 공지
"지난 12월 17일 한국, 일본, 홍콩, 대만 고개분들을 위한 스팀덱 배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팀덱을 받고 기뻐하는 고객분들을 보며 저희도 함께 기쁨과 행복을 느꼈고, 최대한 빨리 고객분들에게 스팀덱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배송까지 며칠 또는 몇 주가 소요될 수도 있겠지만, 12월 1일 이전에 이루어진 예약은 연내에 발송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일본, 홍콩, 대만에서 12월 1일 이전에 이루어진 예약의 경우, 12월 26일까지 모든 발송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에서는 예상치 못한 운송 및 통관 문제로 인해 저희 창고에 입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해냈고, 한국 고객분들을 위한 발송은 12월 26일 재개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12월 1일 이전에 한국에서 이루어진 모든 예약에 대해서는 12월 30일까지 발송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저희는 고객분들이 예약 순서와 다르게 상품을 받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조사에 착수하였고, 그 결과, 유감스럽게도 출하가 올바른 순서로 처리되지 않은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저희는 창고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러한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였으며, 앞으로 모든 주문은 예약 순서에 따라 출하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출하 준비가 완료되면 고객분들에게 운송장 번호가 포함된 발송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스팀덱을 향한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목표는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문의에 대한 답변, 배송 지연 문제 해결은 물론 스팀덱을 가능한 빠르게 제공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나가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여러분들의 이해와 인내심에 감사드립니다."
밸브가 직접 총괄하는 것이 아닌 코모도 측이 대행하고 있어서 그런지 정말 온갖 곳에서 문제가 튀어나오고 있군요. 부디 하루빨리 물류 상황이 개선되어 하염없이 배송 문자 만을 기다리는 사태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스팀덱은 2022년 2월 25일 북미 및 일부 유럽 지역들을 대상으로 1차 출시를 진행했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국가들로 출시 국가 지역을 넓힌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