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녹온우드
매일 12:00 열고 22:00 닫아요
(라스트 오더 21:00)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31번길 14-9 2층
전화번호 : 0507-1328-9461
인스타 : 녹온우드(@knockonwood_caf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서울에서 귀한 손님이 왔어요! 사랑스런 임담우가 무궁화호 기차 타고 멀리 수원 할아버지 집까지 놀러왔네요! 수원이면 뭐 화성 행궁밖에는 딱히. 그래서 행궁동 나들이 헀어요.
원래는 바로 옆 카페 오고르에 가려고 했거든요. 제철 딸기 디저트가 맛있어 보여서. 그런데 여기 녹온우드가 더 힙해보인다고 조카녀석들이 이리로 가자고 하더군요. 이 카페 포토팟이 바로 여긴가 봐요. 다들 여기 앉아 사진을 남기더군요.
새로 오픈한 카페라고 하는데요. 주말엔 웨이팅이 있나? 이렇게 밖에 난로 피워놓고 앉아 기다릴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요. 혹은 여기에 앉아서 커피를 마실수도 있는건지도.
행궁동 녹온우드 카페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약과 버터바와 군고구마 브륄레 그리고 여기 카페 시그니처 음료라는 누크녹 아인슈페너 두잔과 아이스아메리카노 두잔을 주문했네요.
새로 오픈한 카페라 그런지 아직 깔끔 그 자체.
주문하고 저흰 2층으로. 2층은 테이블이 꽤 여러개 있어요. 생각보다 2층 배치가 꼼꼼하고 알뜰하게 되어 있는 느낌.
저희는 요기에 앉았어요.
2인석부터 4인석 등 다양하게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요. 대게 다 원목 느낌이라 따뜻하고 심플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2층 테라스는 이렇게 포장마차처럼 지어놨어요. 난로 둥고 두 테이블로 나뉘어 꼭 캠핑이나 소풍 온 느낌을 받겠더라구요. 여긴 봄, 가을엔 꽤 인기가 좋겠다 싶더군요.
주문한 메뉴가 나왔네요. 고구마뷔릴레는 기대이상. 다들 너무 맛있어 하더라구요. 약과버터바는 기대이상으로 너무 딱딱해요. 자르는데 애 먹었다니까요.
행궁동 녹온우드 시그니처 음료라는 아인슈페너. 뭐 특별할것 없지만 특별한 느낌의 커피잖아요.
심플한 가게처럼 음료 자체도 아주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
조카 녀석도 우리 슬이도 아주 좋아하던 고구마뷔릴레. 고구마가 아주 달고 촉촉했어요.
약과버터바는 너무 땐땐해서 자르는데 조심조심. 이때 우리 담우가 자고 있어서 나이프 쓰는데 접시 닿아서 꽈지끈 거리는 소리 최소로 해야하니까. 우리 담우 낮잠은 소중하니까.
사실 수원 살면서도 화성이니 행궁동이니 잘 안오게 되는데 그래도 조카들 내려와서 덕택에 행궁동 사부작 산책도 하게 되고 또 요즘 핫한 행궁동 카페 나들이도 하게 되고.
뭔가 기분이 리프레쉬 되는 너낌. 뭐 이래저래 너네들 와서 번잡하다 싶었는데 오히려 내가 더 힐링 받았다 그런 너낌.
이날 날씨도 너무 따뜻했고 카페 창문으로 들어오는 볕도 너무 그윽했어요. 이래저래 참 좋은 날 맞춰 내려온 우리 임담우 ♥
행궁동 카페 녹온우드 포스팅은 그럼 여기서 마칠게요. 여기 행궁동에 숨은 보석같은 카페가 아주 많더라구요. 수원 사신다면, 수원 행궁동 화성 놀러 오셨다면 이쪽 카페 투어 좋을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행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