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의 '빅엔디(VIKENDI)' 지도를 대규모 업데이트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의 '빅엔디(VIKENDI)' 지도를 대규모 업데이트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 2022년 개발 로드맵을 통해 대대적인 리메이크를 예고했던 비켄디가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으로 돌아온다. 11월 29일 21.1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변화된 비켄디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26일 비켄디 리본 출시에 앞서 생방송을 통해 개발 배경과 목적, 주요 콘셉트, 콘텐츠 등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데브톡을 준비했다.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태현 게임개발PD, 김상균 아웃게임개발PD, 정인정 월드프로덕션 디렉터, 김승규 레벨디자인 디렉터, 박기환 콘텐츠기획 디렉터 등이 참석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답변했다.
김태현 인게임개발 PD와 정인정 월드프로덕션 이사가 비켄디의 대규모 업데이트 배경과 주요 콘셉트를 소개했다. 8x8km 크기의 지도로 재탄생하는 비켄디는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반영해 다시 추가할 예정이다. 지도는 1차 비켄디와 달리 설원 외에 빙하, 녹지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북쪽은 가파른 눈과 곡선을 그리고 남쪽은 상대적으로 눈이 적고 완만한 지형을 보여준다.
김상균 아웃게임개발 PD, 박기환 콘텐츠기획총괄, 김승규 레벨디자인총괄이 비켄디리본의 독특한 콘텐츠와 기능, 시스템 등에 대해 설명했다. 폭 넓은 폭의 눈보라로 인해 사용자의 시야를 제한하는 블리자드존 외에도 차량을 적재할 수 있는 새로운 교통수단, 잠긴 문과 캐비닛을 열 수 있는 근접무기, 비교적 간단한 구조, 여러 개의 창문으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개선된 건물 디자인, 그리고 매치 도중 사망자에게도 기회를 주는 '복귀전 시스템' 등이 있다. 시합 중에 죽더라도 치킨을 획득할 수 있다.
세부 내용 발표 후 개발자들이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생방송 시청 시 밀수 쿠폰, 지코인 등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깜짝 선물 이벤트도 진행됐다.